웹진형 컨텐츠

|  웹진형태의 컨텐츠 예시입니다.

조회 수 2 댓글 0

변화와 혁신의 “새바람”
뙤약볕이 쨍쨍 내리쬐던 7월, 취임한 것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날씨가 많이 추워졌습니다. 아무쪼록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얼마 전 행정정보시스템에 들어가 보니 재미있는 변화가 있었습니다.「나의 혁신순위」와「부서 혁신순위」가 공개되고 있더군요. 제 혁신순위는 0위였습니다. 혁신할 게 없을 정도로 완벽해서 그런가 하고 알아보니, 그건 아니고 그냥 평가 제외대상이라고 합니다.
존경하는 공직자 여러분! “새바람”은 결코 여러분들을 일방적으로 줄세우거나 얽어매기 위해서 도입한 시스템이 아닙니다. 오히려 열심히 일하는 분들을 우대하기 위해서 도입한 제도입니다.
2007년에는 2006년보다 50% 가량 증가한 230억원의 인센티브예산을 편성하였습니다. 출산직원에게 복지포인트도 추가 배정하고, 예산을 절약하거나 외국 투자유치를 잘 하시는 분에게는 정말 최고 2억원까지도 드릴 것입니다.
잘 알고 있습니다. 이 세상에 완벽한 평가는 있을 수 없다는 것을. 하지만 아무리 잘못된 평가라 해도 평가를 하는 것이 하지 않는 것보다 조직발전에 도움이 된다는 것이 제 신념입니다.
평가는 경기도와 경기도민 그리고 평가를 받는 자신에게도 정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여러분의 적극적인 동참으로 경기도에 “변화와 혁신의 새바람”이 불어오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06. 11.
경기도지사  김 문 수